제목 | ‘전국 로컬 브랜드들이 경주에, 로컬브랜드페어 2022 개최! | 작성일 | 2022-02-10 |
---|---|---|---|
파일 | |||
부서 | 전시사업팀 | ||
2022년 6월 9일(목)에서 12일(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이하 HICO)에서 전국 로컬 브랜드들이 함께하는 ‘로컬브랜드페어 2022’가 개최된다. HICO(사장 김용국)와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대표 이해정, 이하 GMEG), 비로컬(대표 김혁주)은 로컬브랜드페어의 성공개최를 위한 공동주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로컬브랜드페어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시회로, 지역 자원과 가치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정체성을 구현하는 로컬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들이 주요 참가대상이다. 주요 전시분야는 LOCAL의 각 영문자에 맞추어 ▲ Local D&T(로컬식품, 전통주 및 전통차), ▲ Objet(공예품), ▲ Contents & Culture(디자인, 일러스트, 미디어 콘텐츠), ▲ Activity & Architecture(지역 및 공간 브랜딩, DIY 제품 등), ▲ Life Style(인테리어, 생활소품, 패선, 문구/팬시) 등 5개 분야로 구분된다. 전시회뿐만 아니라 국내 최고 연사진이 함께하는 로컬 브랜딩 교육 세미나, 크리에이터스 나이트(Creator’s Night), 유통 MD 상담회, 투자자 대상 IR 피칭, 현장 크라우드 펀딩,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로컬 브랜드의 네트워킹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다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다양한 동시개최 행사들과 함께 개최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기간동안 한·중·일 3개국의 전통주 장인의 시연회 등 주류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2022 동아시아문화도시-동아시아 주류문화 페스티벌’과 국내 최고의 수제맥주 양조장이 함께하는 ‘경주술술페스티벌 2022’이 HICO 야외광장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김용국 HICO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유력 전시주최사인 GMEG와 국내 최대의 로컬 비즈니스 미디어사인 비로컬과 함께 로컬브랜드페어를 준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HICO의 주관전시회 개최는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2024년 센터 증축을 앞두고 보다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행사는 지역민, 관광객 등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로컬 브랜드 상품구매, 원데이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로컬브랜드페어 2022 누리집(www.localbrandfai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
|||
이전글 HICO, 지역 MICE 산업 발전 위한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과 MOU 체결 | |||
다음글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한수원-HICO 상생협력 워크숍’개최 |